나쁜 엄마 1화 줄거리에서는 행복한 가정 속 갑작스러운 농가 철거에 아빠는 의문의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어머니는 아들이 판검사가 되어야 무시당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다는 짐으로 소풍도 보내지 않고 공부에 열중하게 합니다.하지만 미주 때문에 수능을 치르지 못하게 된 아들이 불만스러운 엄마! 나쁜 엄마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한 결과 검사가 된 최강호! 나쁜 엄마 1화 줄거리
돼지농장을 운영하며 행복한 나날을 보낸 진영순과 최혜신~그러나 88서울올림픽 성화봉송 코스가 그들의 돼지농가 앞으로 결정되어 철거를 요구하게 됩니다.
돼지농장을 운영하며 행복한 나날을 보낸 진영순과 최혜신~그러나 88서울올림픽 성화봉송 코스가 그들의 돼지농가 앞으로 결정되어 철거를 요구하게 됩니다.
철거하지 않겠다는 해신에게 말이 통하지 않았던 선우벽은 돼지 농가에 불을 지르게 되고 그 비밀을 파헤치려 했지만, 선우벽이 나타난 후 해신이 숨진 채 발견되게 됩니다.
그리하여 영순은 아버지 없이 강호를 출산하게 됩니다.같은 날 정 씨도 딸 미주를 출산합니다.
아들에게 열심히 공부해서 판검사가 되면 아무도 당신을 건드릴 수 없다며 하고 싶은 것조차 못하게 소풍도 보내지 않고 공부만 시키기 시작합니다.
소풍을 보내지 않기 위해 아들 강호는 소풍 불참 이유를 나쁜 엄마라고 씁니다.미주는 춤을 춘 아버지가 어머니를 때렸다며 그곳을 찾아가고, 아버지 애인 손에 곱게 발라놓은 매니큐어를 봅니다.그 후 미주는 엄마 손에 볼펜으로 색칠을 하게 됩니다.고등학생이 된 두 사람은 창고에 들어가 공부하는 강호에게 몰래 생일을 축하해 줬지만 미주를 좋아하는 삼식이 강호를 난처하게 하자 창고 문까지 닫아버립니다.밖에 나가지 못한 두 엄마 연순은 아들이 올 때까지 기다렸지만 오지 않으면 삼식이를 찾게 됩니다.단둘이 있는 공간에서도 공부만 하는 강호~그런데 엄마들은 둘이 같이 있는 상황에서 혹시 아기라도 낳을까봐 걱정하게 되는데,그 후 수능을 보는 날! 미주가 응원해줬는데 하필 미주를 오토바이로 때리는 사고가 나서 수능을 못 보게 됐는데그 소식을 들은 어머니 영순은 아들에게 잔소리를 할 수밖에 없어요. 왜 참견을 했느냐, 인생을 망치느냐며 불만을 터뜨리는데하지만 강호는 숨이 막힐 정도로 살 수 없다며 인생마저 어머니의 삶이라고 아버지의 죽음을 언급하면 아들의 뺨을 때린다.판검사가 돼야 지긋지긋한 곳과 엄마에게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 강호는 그렇게 하겠다고 엄마에게 미안하다.엄마라는 말을 남기고 자리를 뜨게 됩니다.그렇게 공부한 결과 검사가 된 강호~아버지를 죽인 유력한 용의자가 회장으로 등장해 강호와 인사를 나누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