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애 프로필 공작도시 드라마 데뷔 과사 과거사진 리즈시절

수애프로필 공작도시 드라마 괴사 과거사진 리즈*수애프로필

본명 박수애나이. 출생 1979년 9월 16일(42세)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키, 몸무게, 혈액형 168cm | 46kg | A형 학력 서울구암초등학교 (졸업) 당곡중학교 (졸업) 경기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 실용영어전공/학사)

데뷔 1999년 KBS2 《학교2》

수애 프로필을 보면 본명 박수애이고 1979년생 42세다.

수애는 데뷔 전 랩 담당으로 4인조 걸그룹을 준비해 잡지 모델 드라마 ‘학교2’에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다.당시 소속사 사장이 연기를 해야 한다며 걸그룹 데뷔가 무산되자 가수에서 배우로 방향을 틀었다고 한다.

그녀는 2002년 6월 김인영 작가의 MBC 단막극 베스트극장 ‘짝사랑’으로 데뷔했는데,

당시 등장과 함께 은퇴한 7~80년대 트로이카 배우 정윤희를 닮은 청순한 외모와 중저음의 목소리,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주목된다.

이후 8월 베스트극장 드라마 ‘엽기 발랄한 홍선생’ 주말극 ‘맹가네 전성시대’에 출연한 뒤 2003년 2월 오수영 작가의 MBC 드라마 ‘러브레터’에서 첫 주연을 맡았고, 수애드라마 ‘러브레터’로 2003년 MBC 연기대상 신인상을 받게 된다.

그리고 2004년 첫 수애 주연 영화 가족의 흥행 성공과 함께 신인여우상을 휩쓸며 영화계 데뷔.2008년 7월 영화 ‘그대는 먼 곳에’로 대종상, 영화평상, 부일영화상, 황금촬영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충무로 대표 여배우로 자리매김하게 됐고 이때 수애는 대종상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 수상 소감을 전하면서 영화 ‘그대는 먼 곳에’를 “자신의 연기 인생 전환점이 된 작품”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0년 스릴러 장르 영화 ‘심야FM’에서 심야 라디오를 진행하는 DJ 역을 맡았는데, 수애의 장점 중 하나인 목소리가 빛을 발한 영화이기도 하다.처음부터 끝까지 한 벌의 옷을 입고 나오는데 영화를 보면서 관객들이 의상, 메이크업 같은 연기 이외의 것에 시선을 빼앗기지 않아서 본인은 너무 좋았다고 말하기도 했다.그러나 미술감독 출신 김상만 감독은 수애의 아름다움을 더 이상 표현하지 못했다고 아쉬워했지만 어쨌든 청룡영화상, 대한민국대학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2013년 드라마 ‘야왕’에서 역대급 악녀 ‘주다혜 역’을 맡아 연기력과 함께 시청률도 폭발,2013년 지상파 3사 평일 드라마 시청률 1위, SBS 드라마 전체 시청률 1위를 기록하였다.실감나는 악녀 연기로 드라마가 진행될수록 시청률이 상승하고 결국 주다혜는 국민x년에 등극하기도 한다.하지만 수애드라마 ‘야왕’ 이후 작품의 선구안이 매우 아쉽다는 평가를 받았다.최근 드라마 공작도시 ‘수애’와 김강우가 출연하는데, 드라마 공작도시의 줄거리는 대한민국 정재계를 주름잡고 있는 성진그룹 미술관을 배경으로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지위에 오르려는 여성들의 욕망을 그린 파격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다.수애, 김강우 주연의 ‘공작도시’가 3%대 시청률로 시작하고 있다..참고로 청순한 수애의 이미지와 달리 그녀가 타고 있는 차는 스포티한 느낌이 강한 대형 세단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텔라로 알려져 있다.수애과사 과거사진 전성기#수애 #수애프로필 #수애공작도시 #수에드라마 #수애데뷔 #수애공작도시 #수애김강우 #수에과사 #수영과거사진

error: Content is protected !!